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깨통증! 회전근개파열, 오십견, 석회성건염, 충돌증후군 나는 어떤 증상일까?

알고싶어요~! /목,허리디스크, 통증

by Begin Again-강남세란의원 2020. 4. 23. 18:20

본문

   어깨통증! 증상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요! 

<내 증상에 맞는 치료법 알아보기>




최근 어깨통증으로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근육이 아픈 것인지 관절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정확히 알고 치료 하셔야 합니다.


정말 관절에 문제가 있어서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관절 안쪽의 문제보다 어깨 위쪽의 근육통인 분들이 대부분이신데요



젊으신 분들은 근육의 수축으로 인해 

관절에 문제가 있는 것처럼 보여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대게 몸이 일자목과 마찬기자로 으로 수축하면서

날개뼈의 위치가 변하고 팔 어깨 관절의 위치가 변하면서 통증으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문제가 있는 상태에서 정상적인 행위를 하려고 하다보니 

관절 앞쪽에 짧아져 있는 근육과 인대가 늘어져

뒤쪽 근육과 인대에 어떠한 문제가 생기면서 통증이 생기는 것 입니다.


문제는 통증이 어깨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신경을 타고 내려가

팔까지 아프신 경우가 많다는 것 입니다.

따라서 어깨는 빠른시일내려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내 증상은 어떤 문제일까요?

아래 표를 보고 확인 해보면 정확한 치료가 가능하겠죠?


어깨통증 증상별 진단명

   어깨충돌증후군 

 어깨를 벌려서 90도 정도 들어올렸을 때 통증이 심하게 느껴진다.

   어깨 근막 통증 

  자주 어깨가 무겁고 결린다.

   어깨 부분 파열 

  어깨를 손가락으로 누르면 압통이 느껴진다.

   유착성 피막염 

  통증으로 인해 운동 범위가 50% 이내로 감소한다.

   석회화 건염 

  팔을 조금도 못 움직일 정도로 극심한 통증이 발생한다.




요즘 현대인들은 회전근개파열이 많으신데요! 

특히 사무직이신 분들이 고정적인 자세를 많이 하시다가 집에가서 다른 무언가를 하려고 

움직일 때 통증이 나타나는 충돌증후군으로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이럴때 팔이 왜 이렇게 아프지 하면서 움직이는 것은 옳지 않으며, 

어깨는 쇄골뼈 + 어깨뼈 + 팔뼈가 만나는 우리 몸에서 가장 복잡한 관절

하나의 인대가 조금한 손상이 있었는데, 이 복잡한 구조물 안에서 다른 해부학적인 문제들을

일으킬 수 있으니, 빠른시일내로 치료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어깨통증 치료 문의하기

www.spinedoctor.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