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산후골반교정 놀라운 스트레칭의 효과 (마마핏)

알고싶어요~! /임신출산, 육아

by Begin Again-강남세란의원 2020. 9. 23. 16:08

본문

출산 후 골반 교정 스트레칭이 필요한 이유

골반의 구조

골반은 인체의 중심으로 위로는 척추와 아래로는 다리와 연결되어 상하체의 균형을 잡아주는데 아주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임신에 따른 골반의 변화

이러한 골반은 임신을 하면서 아기의 무게로 인해 서서히 벌어지고 쳐지게 되며, 골반을 둘러싼 근육들도 늘어지게 되는데요..

출산 직전의 산모의 배는 태아와 양수를 합쳐 약 5kg의 내외의 무게를 받쳐줄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골반이 좌우로 벌어지면서 골격의 변화가 일어납니다. 

 

출산 아기의 탄생

이렇게 벌어진 골반은 산후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골반의 회복 속도가 다르게 나타나는데 골반이 제대로 수축된다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지만 골반이 제대로 수축되지 못할 경우 골반 통증을 비롯하여 몸의 붓기가 빠지지 않고 살로 이어지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병원치료를 통한 인위적인 골반교정이 필요합니다. 

 

출산 후 골반교정을 시작하는 시기는 언제가 좋을까요?

 

출산후 골반교정 시작하는 시기는 산후 2주부터가 적당하며 시기에 맞는 적절한 골반교정 운동과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후 2주차 부터는 몸이 빠르게 회복되는 시기로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골반과 몸 전체의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을 도와 몸의 회복을 빠르게 해 줘야 골반이 정확하게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 

 

산후 4주차 부터는 본격적으로 골반의 위치를 바로 잡아 주는 운동을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골반 안쪽 근육의 힘과 밸런스를 키워주는 운동 위주로 진행해주세요. 

 

산후 6주차는 복근과 골반 안쪽을 조여주는 근력운동을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출산 후 골반의 시기별 관리방법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우리의 몸은 임신 전 골반의 위치를 기억하여 되돌아가기 때문에 가급적 출선 적부터 골반을 관리하는 것이 좋으며 출산 후에는 하루 10~20분 정도만 관리해 주더라도 건강한 허리와 골반의 유지가 가능합니다. 

 

특히 산후 골반이 이완되었다가 되돌아가는 6주 동안의 골반 관리에 따라 평생의 몸매가 좌우되며 산후 각 시기에 맞는 골반운동을 해주어야 몸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여성의 골반은 자궁, 방광, 소장, 대장 등의 내장 기관들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골반의 위치에 따라 생리통에도 차이가 발생하며 심한 경우 불임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골반의 틀어짐, 기울기에 따라 여성의 건강도 좌지우지 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아이만 신경쓰다보면, 어느 새 엄마의 몸은 방치되어 있지 않은가요?

아이도 중요하지만 아이의 건강만큼 

엄마의 건강관리도 중요합니다. 

엄마가 행복하면, 아기가 행복하고, 

가족이 행복해지고 대한민국이 행복해 집니다. 

모든 엄마들을 응원합니다

 

강남세란 마마핏 

아이를 낳고 기본적인 간단한 운동과 스트레칭을 통해 임신으로 찐 살을 빼고 고반 주변부의 인대와 근육을 강화시켜 빠르게 복부의 탄력을 회복 시켜주는 치료

 

이 치료의 가장 적절한 시기는 최소 6주(자연분만)~ 10주(제왕절개) 정도에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후 관절과 인대를 느슨하게 만들어 주던 릴렉신 호르몬이 산후 6개월 부터는 나오지 않기 때문에 몸의 유연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몸을 새롭게 만들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인 산후 6개월안에 마마핏으로 산전보다 더 아름 다운 몸으로 변화되세요~

 

강남세란의원 온라인 상담가기 클릭! 

 

강남세란의원 비수술 전신 체형교정

통증은 노화의 시작 당신은 체형교정이 필요합니다. 바르지 못한 자세와 생활습관에 의해 균형이 깨지고 틀어져 만성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www.spinedoctor.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