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통증까지 유발하는 휜다리, 수술없이 교정할 수 있을까??

알고싶어요~! /휜다리교정 클리닉

by Begin Again-강남세란의원 2014. 2. 25. 16:32

본문

통증까지 유발하는 휜다리, 수술없이 교정할 수 있을까??

 

휘지 않고 곧게 뻗은 다리는

외형상으로도 예쁘게 보일 뿐 아니라 실제 키보다 더 커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하지만 오다리, 엑스다리와 같은 휜다리의 경우 미니스커트나 스키니진 등 한창 유행하는 예쁜 옷을 입어도

스타일이 살아나지 않아 컴플렉스를 가지고 계신 분들도 계십니다.

이를 커버하기 위해 하이힐을 신는 여성들이 많은데 이또한 시각적인 효과를 줄 수는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휜다리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휜다리는 통증까지 유발할 수 있는데요.

휜다리로 인해 무릎에 많은 힘이 가해지면서 지속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무릎통증이 유발될 수 있으며,

척추에도 영향을 미쳐 척추측만증 등의 척추질환들을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증상이 심한 경우 퇴행성 관절염 증세가 발생할 수 있어 빠른 교정이 필요하지요.

 

특히 겨울철의 경우 눈이나 빙판길로 인해 다리에 힘을 주고 걷는 경우가 많은데요,.

체형의 균형을 유지하고 지탱하기 위해 척추와 골반이 더욱 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휜다리 수술없이 교정할 수 있을까??

 

휜다리는 다리뼈 자체가 휜 경우와

골반 - 고관절 - 대퇴골이 이루는 정상적인 각도가 틀어지면사 발생하는 경우 두가지로 나뉩니다.

고관절의 틀어짐 외에도 뼈의 변형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는데 주된 원인이 어떤가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지지요.

다리뼈 자체가 휘어져 있는 경우 수술이 불가피 하지만 극소수에 불과하며, 대부분 고관절의 틀어짐이 휜다리의 주된

원인이기 때문에 정밀검진을 통해 원인을 파악한다면 수술없이도 충분히 교정할 수 있습니다.

 

평소 다리꼬기 등의 자세습관을 가지고 계신다거나 걸음걸이가 바르지 못하다면

의식적으로 고치셔야 하며, 오랜시간 앉아서 근무 또는 공부를 할 경우 50분마다 휴식사간을 갖고

간단한 스트레칭과 체조등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하이힐을 착용할 경우 반드시 아킬레스건 스트레칭을 해주시는것 잊지 마세요!!

 

 

강남세란 휜다리 교정 전후

 

 

휜다리로 인해 강남세란에 내원하신 28세 여성 환자분의 휜다리 교정 전후 사진입니다.

검사결과 슬개골 안쪽 내회전으로 인한 O자형 휜다리 증상으로 본원의 30회 치료를 통해

내측 무릎 관절 사이의 간격이 넓어져 바른 정렬 상태가 되었습니다.

 

 

 

휜다리와 심한 다리 부종으로 인하여 강남세란에 내원하신 22세 여성 환자분의 휜다리 교정 전후 사진입니다.

본원의 30회 교정치료를 통해 무릎 사이가 붙게 되었으며 다리 부종 증상이 상당히 호전되었습니다.

 

휜다리는 미용상의 문제도 문제이지만 방치할 경우 무릎통증은 물론

척추의 변형과 퇴행성 관절염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무릎에 통증이 지속적으로 발생될 경우 빨리 병원에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통한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