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척추측만증 비수술 치료 사례 - 강남세란의원

놀라운 변화!/척추측만증교정 사례

by Begin Again-강남세란의원 2013. 3. 18. 15:35

본문

척추측만증 비수술 치료 사례 -강남세란의원

 

안녕하세요. 강남세란의원 김수연원장입니다.

우리 몸의 기둥인 척추가 휘어지거나 마디마디 틀어진 변형을 척추측만증이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척추측만증 치료 방법이 수술을 하는 것 이외에는 없다고 여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증상과 체형에 따라 비수술적인 방법을 통해 교정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은 잘 모르는 측만증 증상!

 

척추측만증은 서서히 진행되기 때문에 처음에는 그 증상을 잘 모르고 지내다가 변형이 상당히 진행되어

등이 옆으로 구부러지거나 어깨나 골반 높이가 달라지거나 한쪽 견갑골이나 둔부가 돌출된 것을 우연히 발견하고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장기에 많이 발생하는 척추측만증 치료가 필요!!

 

측만증은 대부분 10세 전후에 시작되며 특히 여학생에게 심하게 나타날 수 있고 키가 크는 동안 계속 진행됩니다.

한번 휘어진 척추는 성장기 동안 키가 크는 과정에서 그 각도가 점점 휘어지게 되는데 발병 초기에 정확한 검진으로

30~40도 이상의 악성 측만증으로 휘어지는 변형을 막는데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강남세란의원에서는 30,000여명 환자들의 임상경험을 토대로 척추측만증 치료 프로세스인 3.0system을 개발하였습니다.

체형교정과 급, 만성 통증치료에 있어 가장 이상적인 치료방법으로 사람이 본래 가지고 있는

natural healing power를 자극하여 더 이상 강력한 충격(약물, 주사, 수술)에 의존하지 않고 치료가 이루어지는 과정입니다.

 

10단계의 과학적인 검사, 정확한 진단과 치료계획, 3단계 맞춤 바이오 프로그램 등으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개개인에게 적합한 척추측만증 치료 계획을 세워 체계적으로 치료를 진행해나갑니다.

 

 

>> 강남세란의원의 척추측만증 치료 사례

 

   

 

20세 남 측만증 치료 전과 후의 모습

흉추 34도, 요추 27도의 측만증 소견을 보였습니다.

30회의 치료 이후 34 -> 28도, 27 -> 24도로 측만증 각도가 감소하였습니다.

 

 

    

 

16세 측만증 교정 전과 후의 모습입니다.

교정 전에는 척추가 기울어져 있었으며 골반의 높이가 서로 다른 증상을 보였습니다.

30회의 교정 치료 이후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척추의 상태가 바르게 정렬되었습니다.

 

 

    

 

9세 측만증 교정전과 후의 모습입니다.

발바닥 통증, 우측으로 기운 척추, 골반과 어깨의 부정렬 증상을 호소하였습니다.

30회의 치료 후 전체적으로 체형의 균형을 회복하였으며 발 통증이 사라졌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