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골반 높이 교정 다리길이 차이 바로잡다

알고싶어요~! /골반교정 클리닉

by Begin Again-강남세란의원 2019. 4. 26. 10:55

본문

 

 

 

 

 

 

 

사람은 누구나 좌우가 약간씩 비대칭입니다. 하지만 그차이가

 

심하다면 이는 통증이나 다양한 문제로 이어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사람의 척추는 각기 하는 일은 달라도 모두 하나로 연결된 유기적인

 

관계에 있습니다. 그만큼 한부분에 문제가 발생하여도 이를 따라

 

모든 부위가 연쇄적으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통증이나 증상을 불러오는 문제가 그와 연결 된 다른 부위에서

 

시작된 경우도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좌우의 다리길이가 차이 생겨 통증과 불편을 호소합니다.

 

 

하지만 이 같은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을 살펴보면 다리의 문제가

 

아닌 골반의 좌우가 비대칭해짐에 따라 골반 높이가 달라져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골반한쪽이 올라가면서 좌우 높이가 달라지고 이 때문에 다리길이가

 

차이가 나게 되며, 이는 보행습관을 바꿔 놓아 무릎에 퉁증을 불러오는

 

원인이 되며 계속되면서 척추에까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이렇듯 몸에 발생하는 불균형을 부분적인 문제로만 생각하여서는

 

안되며, 다리의 문제를 느끼고 있더라도 이는 근본적인 문제가

 

다른 곳에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단순히 운동을 하면

 

나아지겠지나 인터넷 등의 정보만을 믿고 판단하여서는 안되며,

 

체계적인 검사를 통해 근본적인 문제를 확인하여 함께 바로잡아야

 

합니다.

 

 

 

 

 

 

 

또한 골반 높이에 따른 다리길이가 차이나는 등의 골반불균형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생활 속 불량한 자세를 바로잡으며,

 

주변 근육을 수시로 풀어주며, 바른자세를 오래도록 지탱할 수

 

있도록 운동을 생활화 해주는 것입니다.  

 

 

물론 통증이나 이상증상이 발생하였다면 이는 꼭 먼저 검사가

 

선행되야 합니다.  

 

 

 

 

 

 

 

 

강남세란은 13년 이상 체형교정을 진행하며, 기본적인 x-ray뿐만

 

아니라 움직임에 따른 문제가 되는 부분까지 체계적인 검사를 통해

 

확인하여 상태에 따른 맞춤교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도수치료, 기계치료, 운동치료 등 프리미엄 1:1 맞춤교정으로

 

지속적으로 상태를 체크하여 그에 따른 맞춤교정이 이뤄지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인 치료가 되고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