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신 엑스레이 꼭 찍어야 하나요?

알고싶어요~! /체형교정 클리닉

by Begin Again-강남세란의원 2020. 3. 18. 14:11

본문


전신 엑스레이 꼭 찍어야 하나요?




, 어깨 통증으로 병원에 오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병원에 가면 목, 어깨만 엑스레이를 찍지 않고 전신의 엑스레이를 찍어보게 됩니다.


그 이유는 우리 몸은 따로 떨어져 있는 부품들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은 신비하게도 연결되어 있는 도미노 구조 입니다.  








목에 문제가 생기면목에서 문제가 끝나지 않고, 


흉추요추골반고관절무릎 차례대로 변화가 옵니다.


흉추를 거쳐허리에  아래 쪽에 있는 요추. 


요추는 골반과 연결되어 있죠


만일 내가 허리를 왼쪽으로 밀고 앉아있다면 


동시에 오른쪽 골반이 들려진채로 앉아 있는 것이고,


똑바로 앉아 있다면 양쪽 허리에서 골반을 잡고 있는 


근육이 밸런스를 유지하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허리에 문제가 있다면 


골반에 문제가 있을 수 밖에 없는 


구조적인 관계 있습니다.







골반은 상체와도 연결되어있지만 하반신인 다리를 연결시켜주고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골반 틀어짐의 문제가 있다면 양쪽 다리 어느 쪽에 문제가 생길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허리가 휘는 측만증인 경우. 


한쪽 골반이 따라 올라간다면양쪽 다리 길이가 같을까요?


골반이 올라가면 당연히 한쪽 다리가 짧아 지게 됩니다.


이렇게 한쪽 다리가 짧은 상태에서 


10 20... 살아 오셨다면 양쪽 무릎에 차이가 있게 되고,


한쪽 무릎에서 먼저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쪽에 먼저 증상이 나타났다 하더라도


양쪽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치료는 양쪽의 발란스를 맞추는 쪽에 집중합니다.





따라서 무릎에 통증이 있다면! 


골반을 바로잡는 것이 무릎통증의 가장 근본적 치료방법 하나이며,


골반은 척추와도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결국은


" 전신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무릎 통증치료다 "


라고 말씀드릴 있는 것입니다.





우리 몸은 부분으로 나눌수 없는 하나의 유기적으로 연결된 구조물로,


척추측만증과 골반틀어짐은 뗄수없는 관계이며, 골반은 다리와 연결되어 있어, 


부분을 치료하는 것은 결국 유기적으로 모든 몸을 개선시키는 것과 연결됩니다. 


그것이 가장 정확한 진단과 치료법입니다.








👉 전신체형교정 전문 강남세란의원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