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자목 거북목 역C자목에 효과 직빵 운동

알고싶어요~! /일자목교정 클리닉

by Begin Again-강남세란의원 2020. 8. 21. 11:57

본문

 

현대인의 고질적인 문제인 일자목과 거북목, 역C자목에 도움되는 운동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강남세란의원입니다. 

2019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라면 목 디스크로 인한 환자수가 꾸준히 증가하여

2014년 87년명대 18년대 96만대로 10%이상 증가세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목디스크란?

경추 뼈와 뼈사이의 추간판(디스크) 탈출하거나 파열 되어 경추 신경과 조직을 압박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머리에서 팔로 내려가는 중추신경이 눌리면 감각이상이나 마비 증상이 야기 될 수 있습니다. 

상해나 무거운 물건 등을 잘못 된 자세로 들었을 때 발생되기도 하고 일자목, 거북목, 역C자목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일자목이란?

 

일자목(Hypocervical, Millitary Neck)은 정상적인 경추 구조인 C형 구조와 달리

경추의 충격이나 만성적인 부적절한 자세로 인해 경추 주위 근육의 경직 등으로 일자 형태로 변하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이러한 일자 형태에서 상추경부가 앞쪽으로 튀어나와 목이 앞으로 빠진 경우를 거북목 증후군(Turtle neck syndrom) 이라 부릅니다. 

 

일자목의 치료효과는 목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일자목으로 인한 고혈압, 만성두통, 긴장성 두통, 어지러움, 손저림, 차가움, 만성피로, 안면근육떨림, 안면 비대칭, 경추디스크, 척추통증을 완화시켜주며 좌우 어깨 높낮이의 차이를 교정하여 외관상으로도 예쁜 몸매를 갖게 해줍니다

 

일자목의 원인

 

일자목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수험생이나 사무직 직장인의 경우 장기간 책상에 오래 앉아 있는 습관, 접촉사고 등의 교통사로로 인한 충격, 모니터나 거울이 눈높이 보다 아래에 있는 상황의 장기화, 턱을 괴는 습관, 높은 베개 사용, 골반 불균형 등의 원인이 있으며 최근의 경우 남녀노소 스마트폰의 장기간 사용으로 인한 원인이 높습니다. 

 

 

일자목 치료 전후사진

 

치료 20회 주3회  전후 사진 

일자목으로 인해 목 어깨 통증, 이명의 증상을 호소 하셨던 환자분입니다. 

꾸준한 도수치료와 운동교정치료를 통해 경추의 커브형성, 바른 체형이 형성되었습니다. 

 

치료 20회 주2회 치료 사진

견갑골의 통증을 많이 호소 하셨으며 굽은 등 소견도 있었으나 교정 치료를 통해 

가지고 있는 통증을 해소 하셨습니다. 

 

역C커브로 인해 많은 통증을 호소 하셨던 환자분이셨는데

만족스런 결과가 나와 환자와 치료진 모두 해피엔딩~

 

 

 

이제 까지 목디스크를 유발 시킬 수 있는 일자목과 거북목, 역 C자목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를 개선하기 위한 강남세란의 운동치료 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

 

 

 

 

무리 하지 않는 선에서 꾸준히 시간을 투자하여 매일매일 틈틈히 해주신다면 체형의 변화 및 현재 가지고 있는 만성통증을 충분히 개선 시킬 수 있습니다.  개인 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운동 시 특정 부위의 통증이 심하거나 근육의 경직이 있는 경우 병원에 방문하여 의료진과 상담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일자목 강남세란의원 상담하기 클릭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