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출산후 몸매관리, 골반교정이 좌우!!

알고싶어요~! /골반교정 클리닉

by Begin Again-강남세란의원 2013. 10. 14. 15:56

본문

출산후 몸매관리, 골반교정이 좌우!!

 

 

안녕하세요. 강남세란입니다.

출산후 산모들의 가장 큰 관삼사는 아기의 건강이겠지요??

사실 그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예전 자신의 몸매를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이실텐데요.

오늘은 출산후 몸매관리 방법인 골반교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산후 몸매관리, 골반교정이 좌우!!

 

출산 직전 산모의 배는 태아와 양수를 합처 5kg의 무게를 받쳐줄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골반이 좌우로 벌어지게 됩니다.

이때 치골 또한 벌어지며 골격의 변화가 일어나게 되고, 출산 직후에는 서 있는 것조차 힘들 정도로 근육이 이완됩니다.

이렇게 벌어진 골반은 산후관리에 따라 회복속도가 다르게 나타나게 되는데, 이로 인하여

 출산전 몸매를 되찾지 못하거나 상당한 기간이 걸리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지요.

 

 

최근 출산후 몸매관리를 위하여 산후 골반관리 및 골반교정을 위해

병원을 찾는 산모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 또한 이와 무관하지 않겠지요??

우리 몸의 골반은 척추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꼬리뼈와 연결되어 있는 두개의 골반뼈가 양쪽으로 받치고 있는 구조입니다.

자연분만으로 출산하는 경우 모든 관절 사이가 이완되고 골반이 살짝 벌어지며 이때 벌어진 골반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적으로 수축되지만 산후 관리가 제대로 안되어 벌어진 골반은 출산후 몸매관리의 미관상 문제 뿐 아니라 골반통증의 원인이 되며 원래의 몸매로 돌아오기는 힘듭니다.

 

골반교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어떠한 증상들이 발생하는지 알아볼까요??

 

 

 

 

1. 전신 불균형

출산후 골반교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골반이 벌어지고

틀어지면서 척추와 다리의 골격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2. 엉덩이 쳐짐현상

골반이 벌어지면서 골반에 붙어 있는 근육이 느슨해져 엉덩이가 쳐질 수 있습니다.

 

3. 하체비만, 복부비만

골반 불균형으로 인하여 체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복부비만과 하체비만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출산후 몸매관리를 위해 얼마 지나지 않아 골반교정 치료를 받기 위해 병원에 내원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출산후 6주 안에는 무리한 힘을 가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골반과 몸 전체의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을 도와 몸의 회복을 빠르게 해주어야 골반이 정확하게 자리잡을 수 있습니다.

출산 6주부터는 골반의 위치를 바로잡아주는 교정치료를 시작하여 골반 안쪽 근육의 힘과 밸런스를 키워주어야 하며

복근과 골반 안쪽을 조여주는 근력운동을 시작해 시기에 맞는 골반교정 운동이 필요합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것은 출산후 몸매관리 뿐 아니라 아기의 건강이라는 점!!

산후 스트레칭 등의 운동으로 골반교정을 하게 되면 원하는 몸매를 만들 수 있으므로

 음식섭취를 줄이는 방법등으로 몸매관리를 하는 것은 아이와 산모 모두에게 좋지 않습니다.

출산후 적절한 골반관리로 산모의 회복을 빠르게 하는 것이 아이와 산모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는 점 꼭 명심하세요!!

 

[링크] 출산후 몸매관리 - 골반교정 프로그램 상담하기 클릭!!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