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척추측만증이라면 경추부터 바로 세우자

알고싶어요~! /척추측만증교정 클리닉

by Begin Again-강남세란의원 2020. 12. 23. 15:56

본문

목 뒤는 척추의 윗부분이 있는 곳으로 모든 신경이 여기에서 뇌를 만나기 때문에 신체에서 가장 복잡하고 민감한 부위 중에 하나 입니다. 

 

 

 

우리 머리의 무게는 볼링공 만한 무게로 C커브의 경추가 스프링 역할을 해주며 지탱을 해주고 있습니다. 

바른 자세일 때 4~5kg 의 무게 이지만 15도 아래로만 숙여도 12kg의 하중을 주기 때문에 장시간의 스마트폰 사용이나 구부정한 자세로 있으면 머리가 앞으로 나오며 목 뒤쪽 근육에 큰 부담을 주게 됩니다. 

목 근력을 키워 볼링공의 무게를 지탱하는 힘을 길러야만 척추에 나쁜 영향을 주지 않으며 만성 목어깨 통증, 어깨 결림, 디스크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척추측만증 환자는 목의 움직임의 제한 및 관련 통증에 점점 더 많은 문제를 경험하게 됩니다. 

따라서 목 근육을 강화하고 풀어주는 운동을 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척추측만증이 나타나면 대부분 일자목을 동반하고 있습니다. 척추측만증 조기 단계에서 머리가 앞으로 나오면서 어깨가 굽고 *자세 유지근의 근력이 없으니 자세가 많이 흐트러지며 척추 건강에 해를 줍니다. 

(*자세유지근 : 우리가 받는 중력에 대항하여 직립보행을 할 수 있도록 자세를 우지해 주는 근육들, 대표적으로 척추기립근, 장요근 등이 있다. )

바른자세
경추의 변형으로 인한 척추와 체형의 변화

그렇기 때문에 척추측만증이 있다면 가장 먼저 경추의 움직임 회복이 필수. 

목 스트레칭을 통해 관절의 가동범위를 확보하고 목 외에 어깨 관절의 움직임 회복을 위한 스트레칭도 병행하시는게 좋습니다. 

 

 

사방행 목 스트레칭 입니다.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꾸준히 진행해 주세요. 

 

 

 

조회수 95만이 넘는 인기만점 운동법입니다. 뒷목 근육을 강화할 수 있으며 즉각적인 체형 교정에도 도움이 됩니다. 

앞으로 나온 목이 바르게 되는 마법의 동작으로 꾸준히 해주세요. 

 

 

어깨와 가슴이 연결된 근육 이완을 돕기 위한 동작입니다. 

일자목 있는 분들은 대부분 가슴 근육의 수축으로 말린 어깨가 되며 더욱 목이 나오게 됩니다. 

이 운동은 하자 마자 개운함을 느낄 수 있는 운동으로 강추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